반응형

2024/02 7

ChatGPT prompt 작성 기술

기술 1. 'Few shot' vs 'Zero shot' Zero shot은 아무런 상황 정보 없이 질문하는 것이다. 유동성 있는 답변을 도출할 때. Few shot은 예시를 통해 비슷한 문맥의 질문과 답변을 주고, 다시 질문을 하면, 예시와 같은 성경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예시의 수에 따라 정확도를 조정할 수 있다. [간단한 범위에서는 쓰겠지만, 자주 안쓸 듯. GPT를 자주 사용하고 범용적으로 사용하여면, 접근성이 좋아야 되는데, 예시를 관리 귀찮을 듯.] 기술 2. Chain of Thoughts (추론시키기) 추론을 유도하는 기술. 예시 답변에 내용에 왜 이렇게 답변을 했는지에 대한 내용까지 추가해서 좀 더 설득력 있는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기술이다. 기술 3. Zero shot C..

카테고리 없음 2024.02.29

[디아블로2 레저렉션] 유용한 큐빙 조합 모음

소켓 뚫기 노말갑옷 + 최상급 토파즈 + 탈 + 주울 노말방패 + 최상급 루비 + 탈 + 앰 노말헬멧 + 최상급 사파이어 + 랄 + 주울 노말무기 + 최상급 자수 + 랄 + 앰 주요 크레프트 아이템 강타장(5~10%) 🟰 최상급루비 + 주얼 + 매직 헤비/샤크스킨/뱀파이어본 글러브 + 네프 달려목걸이(5~10%) 🟰 최상급루비 + 주얼 + 매직 목걸이 + 앰 넉백장 🟰 최상급사파이어 + 주얼 + 매직 체인글러브/헤비브레이서/뱀브레이스 + 오르트 패캐목걸이(5~10%) 🟰 최상급자수정 + 주얼 + 매직 목걸이 + 랄 피흡투껑(저렙용) 🟰 최상급루비 + 주얼 + 매직 헬름/캐스트/아메트 + 랄 피흡링 🟰 최상급루비 + 주얼 + 매직 링 + 솔 상위 룬 조합법 엘3 엘드3 티르3 네트3 에드3 아이드3 탈3 ..

게임 2024.02.19

기어의 종류 및 기어 설계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재료(Material) 기어의 강도, 내구성, 마모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인 재료로는 강철, 황동, 청동, 플라스틱 등이 있습니다. 작동 환경(온도, 화학 물질 노출 등)도 재료 선택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어 종류 (Gear Type) 1️⃣ Spur Gear 가장 널리 사용하고 기어의 종류이다. 비교적 쉬운 생산 공정을 가지고 있으며, 작은 것을 Pinion gear라 한다. 기어 라인이 직선이고 평행하게 배치되어 축 방향으로 하중이 없는 특성을 가진다. 2️⃣ Helical Gear Spur Gear에 비해 기어 맞물림이 좋아 더 높은 하중을 전달 할 수 있으며 소음이 적다. 때문에 고속 Application에 더 적합하다. Halical Gear 사용 시에는 축 방향으로 'Thrust Force..

공부 2024.02.14

자동차 타이어 규격 이해하기

자동차 타이어 선택과 교체는 안전 운전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타이어 옆면에 적혀 있는 숫자와 문자는 타이어의 사양과 성능을 나타내며, 이를 올바르게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는 타이어 규격의 주요 항목들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1. 타이어 크기 타이어 크기는 타이어의 폭, 측면 높이의 비율, 그리고 휠 직경으로 구성됩니다. 폭: '205'과 같이 표시되며, 타이어의 가로 폭을 밀리미터(mm) 단위로 나타냅니다. 편평비(Aspect Ratio): '55'와 같이 표시되며, 타이어 폭에 대한 측면 높이의 비율을 백분율(%)로 나타냅니다. 휠 직경: '17'와 같이 표시되며, 타이어가 맞는 휠의 직경을 인치 단위로 나타냅니다. 2. 타이어 유형과 구조 타이어의 유형과 구조는 타이어의 성능과 사용 목적..

자동차 2024.02.06

자전거 공기 주입구(밸브)의 유형

자전거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할 때 사용되는 주입구(밸브)에는 몇 가지 다른 규격이 있습니다. 각각의 규격은 설치 방법, 사용 방법, 그리고 공기압 조절 방법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주요 자전거 타이어 밸브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슈레더 밸브 (Schrader Valve)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밸브 중 하나로, 자동차 타이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굵고 짧으며, 밸브 중앙에 있는 핀을 눌러야 공기가 들어가거나 나올 수 있습니다. 더 큰 구멍이 필요하고, 대부분의 공기 주입기와 호환됩니다. 프레스타 밸브 (Presta Valve) 주로 로드 바이크와 마운틴 바이크의 고압 타이어에서 사용됩니다. 슈레더 밸브보다 더 가늘고 길며, 밸브 상단의 작은 너트를 풀어 공기를 주입하거나 빼야 합니다. 밸브 구멍이 작..

생활정보 2024.02.05

공기압 측정 단위

PSI (Pounds per Square Inch)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기압 단위 중 하나입니다. 주로 미국과 다른 일부 국가에서 자동차 타이어, 자전거 타이어, 공 등의 공기압을 측정할 때 사용됩니다. kPa (Kilopascals, 킬로파스칼) 메트릭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단위입니다. 1 kPa는 1000파스칼(Pascals)에 해당합니다. 많은 자동차 타이어 압력 계에서 PSI와 함께 kPa도 표시됩니다. Bar (바) 유럽과 다른 지역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대기압은 약 1바로 측정되며, 이는 약 100kPa 또는 약 14.5 PSI에 해당합니다. 기압 (atm, Atmospheres) 대기압을 기준으로 한 단위입니다. 1기압은 표준 대기압(해수면에서)과 같으며, 이는 약 101.325 kPa..

생활정보 2024.02.05

가장 효과적인 금 투자 방법 "한국거래소의 KRX금시장"

종류 골드바 "실물" 금통장 금펀드 금ETF 한국거래소 KRX금시장 금 현물 거래는 실물 금을 직접 거래하는 것이며, 금융상품은 금을 기초 자산으로 하는 금 펀드나 금 ETF 등을 말합니다. 금 현물 거래는 세금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거래 단위가 작아 소액 투자도 가능합니다. 반면에 금융상품은 세금과 수수료가 발생하며, 금 현물 거래에 비해 장단점이 공존하는 상품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금 투자 방법 "한국거래소의 KRX금시장" 이유 금 거래 양성화 및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기 때문 세부혜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 배당소득세 비과세 👍👍👍 금융소득종합과세 비대상 장내 거래 시 부가가치세 면제 거래 수수료 낮음 주식처럼 매도매수 거래가능 ➡️ 환급성도 갖춤 검토하면서 드는..

재테크 2024.02.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