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약
장점은 - 초기 투자금 적고,
단점은 - 초기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많은 시간할애가 필요함
운영 팁
#1. 3개월 내 쇼부 봐야 함
네이버에서는 신규 스토어에
신선도 점수를 주어,
초기에는 비교적 상위 노출이 원활하다
단, 3개월 이상 되면
신선도가 내려가기 때문에
3개월 동안 브랜딩을 잘 시켜야 함
#2. 제품 선정 전략
키워드마스터(셀러마스터)를 통해
공급/수요량 분석하여 품목 선정
SNS를 통해 핫한 품목 선정
→ 가장 중요함
#3. 상위 노출 팁
스마트스토어 로직은
블로그 키울때와 비슷함
매일 글써라, 소통해라 등등
블로그 노출 로직과 유사 함
즉, 부지런 해야 함
장점
낮은 수수료
입점/등록/판매 수수료 : 무료
매출연동수수료(VAT 포함) : 2%
주요 문제점
#1. CS 대응
직장생활을 하기 때문에
언제 걸려올지 모르는 CS에 대처하기 어려움
네이버 톡톡으로 다소 해결 가능하나,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음
#2. 택배 발송
위와 같은 맥락으로 직장인에게 까다로움
#2. 사업자를 내야할 수도 있음
→ 와이프 명의로 하면 됨
결론
초기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많은 시간 투입이 필요함
(택배, 물건 선정, CS ... 등)
자산이 스스로 증식하는 형태가 아닌,
지속적으로 일을 해야 함
다만, 초기 투자금이 작아
실패 시, 타격이 적다는 장점이 있음
→ 초기 자본이 제로 베이스가 아니라면,
스마트 스토어에 운영 대한 매력은 없어 보임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금과 적금의 차이 (0) | 2022.11.24 |
---|---|
실버바 투자 방법 (0) | 2022.11.03 |
서울 도심에 주택 7만 가구 공급 - 용산엔 미니 신도시 (0) | 2020.05.06 |
부동산 용어 :: 대위 (0) | 2020.04.29 |
부동산 용어 :: 공매 (0) | 2020.04.29 |